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4. 3. 10.

봄맞이 맞춤형 레시피

식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맞춤형 레시피까지!!

에버랜드 SNS 친구들을 위해 삼성웰스토리 영양사가 알려드립니다.^^

 

 

Q. "봄이 성큼 다가와 옷도 가벼워지는데 몸은 여전히 무겁네요. 그동안 먹던 습관과 양이 있어서 그런지 식사량 조절이 쉽지 않네요.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은 오래가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다이어트할 때 가장 힘든 것이 배고픔을 참는 것입니다. 그래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여 배고픔을 줄여주거나, 음식 섭취량을 서서히 감소시켜 늘어난 위를 줄여 적은 양을 먹어도 배부름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여러 번 씹어서 드시면 포만감이 더욱 커집니다. 저칼로리이면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곤약, 두부, 채소류 등이 있는데,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 등을 보충할 수 있도록 조리해야 합니다. 이에 어울릴 수 있도록 상큼함을 더한 곤약비빔국수와 달콤한 저지방 딸기우유, 단백질 보충을 위한 닭가슴살허브구이를 추천합니다. 비타민과 단백질을 보충한 식단으로 건강한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식단 레시피 

 

 

곤약비빔국수


재료 : 곤약국수 200g, 배추김치 80g, 오이 30g, 깻잎 15g, 베이비 채소 25g, 달걀 1개, 양파 10g, 홍고추3g, 초고추장 고추장 3큰술, 식초 3큰술, 레몬즙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매실청 2큰술


➊ 곤약국수는 물에 씻은 다음 체에 밭어 물기를 뺀다.
➋ 볼에 분량의 초고추장 재료를 모두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다.
➌ 물기를 꼭 짠 배추김치는 작은 크기로 썰고, 오이, 깻잎, 양파는 5㎝ 크기로 채 썬다. 홍고추는 어슷 썬다.
➍ 베이비 채소는 물에 씻어 체에 밭어 물기를 뺀다.

➎ 물기를 뺀 곤약국수를 그릇에 담고 준비한 채 썬 채소와 초고추장을 올려 장식한다.

 

닭가슴살허브구이

 

재료 : 닭가슴살 200g, 바질 3g, 올리브오일 4큰술, 소금 4g, 다진 마늘 1/2큰술, 통후추 약간, 우유 100g (닭 비린내 제거용)


➊ 닭가슴살은 통후추와 함께 우유에 약 10분간 담궈 비린내를 제거한다.
➋ 닭가슴살의 우유를 키친타월로 닦은 다음, 칼집을 낸다.
➌ 바질, 올리브오일, 소금, 다진 마늘, 통후추를 섞어 ②의 닭가슴살에 바른 후 약 15분 정도 재운다.
➍ 달군 프라이팬에 소량의 오일을 두르고 약한 불에서 잘 익도록 구운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 오리엔탈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다이어트 시 제외)

 

저지방딸기우유


재료 : 저지방우유 100ml, 딸기 15개, 자일리톨 설탕 1/2큰술


➊ 저지방우유, 딸기, 자일리톨 설탕을 믹서기에 한데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