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버랜드 푸바오 팝업 스토어 성황리 마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푸바오 팝업 스토어'가 22일 판다 팬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9일부터 13일간(1일 휴무) 진행된 푸바오 팝업 스토어는 총 판매 굿즈 11만여개, 매출 10억원을 돌파하며 판다 가족들의 첫 나들이는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굿즈 구매 고객과 포토 스팟 등 현장 방문 고객을 포함하면 약 2만여명이 푸바오 팝업 스토어를 찾은 것으로 파악된다.

 

푸바오 팝업 스토어는 에버랜드가 처음으로 운영하는 판다 굿즈 관련 팝업 스토어로 사전 예약이 5분만에 매진될 정도로 오픈 전부터 큰 화제가 됐다.

푸바오가 태어났을때 몸무게인 197g을 기념해 푸바오 사진이 담긴 한정판 고급 가죽 키링 197개는 오픈 당일 바로 완판됐으며 에잇세컨즈와 협업해 제작한 패션 소품은 오픈 3일만에 전량 매진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특히 21일 실시한 '푸바오 더현대 라이브'는 8천여명이 시청해 더현대 라이브 방송 역대 최대 시청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푸바오의 행복한 집'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푸바오 팝업 스토어는 따뜻하고 즐거운 판다 가족들의 집으로 구현해 판다의 장난감과 사진·영상들이 전시됐다. 

방문한 고객들은 판다 방사장 분위기의 평상과 벤치로 꾸며진 포토존과 대나무로 만든 안경, 칫솔 등과 기념 사진을 찍으며 판다들과의 즐거운 추억도 쌓았다.

 

한편 20일에는 송영관 사육사가 쓴 푸바오 시점의 에세이 '전지적 푸바오 시점' 출간 기념 사인회도 열려 판다 팬들과의 소통의 자리도 가졌다.

'전지적 푸바오 시점'은 예약 판매만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발매 1주일만에 약 2만부가 판매돼 베스트셀러가 오르는 등 판다의 인기가 서점가까지 이어지고 있다.

 

푸바오 팝업 스토어를 찾은 한 고객은 "에버랜드에서  직접 판다 가족도 만나고 영상도 매일 보지만 푸바오와 함께 하고 싶어 인형도 사고 잠옷도 구매했다"면서 "이 굿즈를 보고 있으며 푸바오 이름처럼 항상 행복해질 것 같다"고 방문 이유를 밝혔다.

'전지적 푸바오 시점'을 구매한 한 고객은 "아이바오를 통해 아이들의 육아법을 배우고 있다"며 항상 사랑으로 아이들을 키워야 하지만 야생에서 판다가 천적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나무 오르는 법을 익힐 때까지 푸바오가 나무에서 떨어지더라도 지켜보며 기다릴 줄 아는 아이바오의 인내심도 배웠다"고 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주인공 푸바오는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태어난 판다로 '용인 푸씨', '푸공주', '푸뚠뚠'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에버랜드는 "이번 푸바오 팝업 스토어와 '전지적 푸바오 시점'을 사랑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푸바오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된 인기 굿즈들은 에버랜드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