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에버랜드 2017.05.08 14:44

어린이들의 안전도 에버랜드~ 체험을 통해 익히는 레니의 안전체험관!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위험을 만납니다. 심장마비, 화재발생, 선박침몰, 건축물붕괴 등 뉴스에는 끊임없는 사건사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국회에서는 국민 안전교육 진흥법을 만들어 2017 5 30일부터 시행합니다


에버랜드는 방문객 여러분들이 안전에 대한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 재난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처하실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레니의 안전체험관을 개장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체험관으로 gogo!!




#안전체험관 위치



레니의 안전체험관은 어트랙션 자동차왕국(범퍼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전체험관에 방문하니 직원분이 입구에서부터 환한 미소로 손을 흔들며 반겨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것 입니다. 저는 미리 방문하여 안전체험관 예약을 했었는데요.


 

 

오후에 다시 방문해보니 체험시간이 꽉 차서 매진된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에버랜드 관람객들이 얼마나 안전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에 대한 증거가 아니겠어요?



#레니의 안전체험관, 예약방법!!




체험관 1층 입구에 있는 티켓 발권기를 찾아갑니다. 오른쪽의 레니의 안전체험관 무료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발권버튼을 눌러 봅니다.

 


이렇게 예약증을 받았다면 예약완료!! 체험시간은 60분이며 시간 맞춰 안전체험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조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시간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재미+교육이라는 두가지 요소가 결합된 안전체험인데요. 4가지 테마 체험관을 조별로 돌아가며 체험하게 됩니다




전체적인 안내도를 확인한 후 직원분의 인솔에 따라 탈출시뮬레이션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와 함께 만든 시스템이군요. 어떤 체험이 펼쳐질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탈출 시뮬레이션 체험!!




엇 이게 무엇일까요? 조이스틱이 있습니다. , 아 가상게임으로 체험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명당 1개의 모니터 앞에 앉습니다. 어린이 모드를 선택하니 주인공이 되어 집안에 일어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합니다.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열심히 달려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장소는 여러 장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 장소에서 문제가 일어납니다. 노래방도 있고 자동차사고 메뉴도 있답니다. 어린이 모드에서 벗어나 성인 모드를 선택하면 훨씬 어려운 문제들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익숙해졌다면 난이도를 높여서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실제적인 흔들림을 느끼며 리얼한 지진체험!




지진체험으로 이동하였는데요. 지진체험 시설에 들어가서 행동요령에 적힌대로 행동해보는 체험입니다. 직접 흔들림을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으니 행여 갑자기 발생한 지진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3단계의 진도로 체험을 하는데요. 가장 센 진도는 정말 정신을 못 차릴 정도로 세게 흔들리더라구요. 정말 리얼한 체험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도전하셔서 지진에 대한 대처방법을 익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둡고 화재가 난 정전된 건물 탈출하기!



먼저 화재 시 대피요령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학습합니다. 차근한 설명을 통해 화재시 대피요령을 학습할 수 있었어요. 자세를 낮추고 벽을 잡고 가는 기본자세는 잘 알고 계시겠죠? 그 외에도 여러가지 화재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동영상으로 차근차근 알려준답니다.



동영상 강의가 끝나면 체험시설로 입장!! 가족과 함께 온 친구들은 대부분 성인체험관 입구로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여 체험을 한답니다. 체험시설로 들어가면 정말 깜깜하고 아무것도 안 보인답니다. 오감에 의존해서 조심스럽게 빨리 탈출해야 합니다.

 



이쯤에서 리얼한 탈출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응급구조체험!

 



다음으로는 하나 둘, 하나 둘,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환자를 살리는 응급구조 체험입니다. 애니라는 사람모형 인형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응급상황에서 가족과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중요한 체험입니다.



강사님의 친절한 시범을 보는 아이들 자세가 사뭇 진지합니다.




실제로 체험에서 모두들 열심히 심폐소생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모니터에 적절한 강도로 했을시에 게이지가 올라가 표시되고 성공한 순서가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게임을 하듯이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바른 자세와 압박이 깊이를 알 수 있습니다.




4가지의 체험이 금방 지나가고 이제 아쉬운 작별을 해야할 시간이 되었는데요. 안전교육체험을 모두 이수하면 사진과 같이 이수증을 제공합니다. 레니의 안전체험관에서 에버랜드 방문에서 가족들 함께 안전의식을 높이면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