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6. 2. 23.

에버랜드로 떠나는 '체험학습 코스'

길었던 겨울방학과 꿀맛같은 설 연휴가 지나고, 이제 봄방학이 기간이예요. 방학이 되면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시켜줄 만한 체험학습 장소를 찾게 되는데요.


동물 관찰은 물론 무려 역사와 과학, 기부활동까지.. 정말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에버랜드 속 체험학습 코스! 제가 알려드릴게요.^^ 에버랜드 탐험 코스로 출~발~


 

주토피아


첫 번째 코스는 스카이크루즈를 타고 내려오면 제일 먼저 보이는 동물원 '주토피아'예요.


겨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북극곰을 시작으로 동물원 탐험이 시작되었는데요.





북극의 날씨부터 한국에서 태어나 자란 북극곰 '통키'의 털 생김새, 겨울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특히 북극곰의 수영실력이 시속 6.5km, 한 번에 100km 이상 헤엄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휴대폰으로도 찍고 머리에도 기억하고 책에서 봤던 내용들을 서로 이야기 나누다 보니 저절로 공부가 되더라고요.




동물의 왕! 늠름한 호랑이도 만나고~ 에버랜드 속 동물들의 겨울나기, 볼거리가 가득가득합니다.





몽키밸리 


다음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코스, 신년맞이 원숭이들의 축하 이벤트가 진행 중인 프렌들리 몽키밸리를 찾아갔어요.


전문 사육사 분이 직접 원숭이의 생태에 대해 설명해주는 프로그램도 2월 말까지 진행 중이랍니다.




몽키밸리 야외에서는 겨울이 되면 몸의 털이 두꺼워져 온천욕을 즐기는 일본 원숭이들과 영화 마다가스카에 등장하는 알락꼬리 원숭이들이 반갑게 맞아주고 있어요.


다소 추운 날씨에 난로 앞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아들은 쉽게 발을 떼지 못 합니다.





꺄오~ 요 깜찍한 녀석들 보세요.^^


한 번 꼭 안아주고 싶을 만큼 귀여운 다람쥐원숭이예요.





서로 손을 꼭 잡고 있던 오랑우탄들의 습성과 아이큐도 알아보고, 오랑우탄 힘이 얼마나 센지 팔씨름을 해볼 수 있는 체험 요소도 마련돼 있는데 '와~' 꿈쩍도 하지 않는 거 있죠.


수컷 오랑우탄의 팔 힘이 1톤이 넘는다니 도저히 당해낼 수 없더라고요.






자그마한 원숭이과의 신기한 동물.


쉽게 얼굴을 보여주지 않았던 마모셋과 골똘히 생각 중인 목화머리 타마린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아기 침팬지 세 마리의 재롱도 빼놓을 수 없죠.


원숭이해를 맞아 붙여진 이름 "새해", "운수", "대통"이도 만나보고요.




 

몽키밸리 실내에는 과학 교과서에서 배웠던 나비의 한살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나비 전시 공간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3만 마리나 되는 다양한 나비들과 애벌레, 번데기도 가까이에서 보고 봄도 미리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작은 동물원에서는 양들이 양 모자를 쓴 사육사님과 교감 중이에요.

역시~ 알아보는 걸까요?



 

플랜코리아 '로맨틱 도네이션관' 


알파인 빌리지 안에는 지구촌 친구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플랜코리아 캠페인 홍보관이 마련돼 있습니다.


아마 에버랜드에 이런 곳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염된 물을 마시고 있는 아이들에게 동전을 채워 우물이 건립될 수 있도록 기부도 하고 팔찌 만들기로 나눔을 직접 실천할 수 있답니다.


작은 손길이라도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죠?


 

프라이드 인 코리아 


오늘의 마지막 코스는 허리케인 옆에 위치한 프라이드 인 코리아 디지털 체험관입니다.


아니, 여길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4D 영상으로 역사와 문화를 몸으로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에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DNA 소개를 시작으로 그 동안 역사 책이나 위인전, 영화에서만 봐왔던 역사적 인물들을 게임과 영상을 통해 만나면서 친근하게 다가오니 쉽고 재미있어 공부가 될 수밖에 없더라고요.


특히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수군들이 승리를 이끌었던 전투 한산도대첩에 직접 참여해 화포와 포탄을 쏘는 증강현실 체험은 아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어요.






360도 회전하는 의자에 앉아 기어 VR을 착용하는 체험은 마치 경주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는데요.


기어 VR을 착용하는 신기한 체험은 재미있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조선 세종대왕 시대의 과거시험에 직접 참여해 보세요!


한글의 역사와 천문지리 별자리를 알아보고 화살도 쏘는 미디어 터치 게임으로 장원급제 명예의 전당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놓칠 수 없어요.


장원급제 꼭 해보겠다고 한참을 집중하던 아들은 결국 소원성취하고 나서야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어요.





4D 영상관 "활의 전설"을 통해 만나는 역사 속 위인들이 살아서 돌아온 듯한 착각까지 들게 합니다.


다양한 경험으로 하루가 너무 짧았던 에버랜드 체험학습 코스 어떠셨나요?


학습효과는 물론 놀이와 체험까지 가까운 에버랜드에서 아이들과 함께 알찬 하루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