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기호랑이다이어리] #3. 은호 너, '변'했니...?

'아기호랑이 다이어리'에서는 에버랜드 동물원 사육사가 직접 작성한 아기 호랑이(12월24일생)의 성장 일기를 소개합니다. 아기 호랑이가 멋진 어른 호랑이로 성장하는 그 날까지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1월 22. 목요일


몸무게 : 1,890g

특이사항 : 은호의 비밀(?) 이야기

 


ㄸㅗㅇ


시작부터 이런 단어로 시작해서 죄송합니다만;; 사실 생후 3주도 안 된 아기동물들에 있어서 배변활동은 사육사가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중요한 부분이니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가 없어요!


아가들이 식사를 마칠 때마다 사육사들은 배변을 돕느라 손놀림이 바빠집니다.



이 것이 중요한 이유는 

우선 어린 맹수들은 스스로 배설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사육사가 배 마사지를 오~~~래, 그리고 세심하게 해줘야 하는 것이지요. 

"엄마 손은 약~손♬" 하면서 말이죠 ㅎㅎ (그나저나 저 노래 한 음절만큼은 정말 국민 가요에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변의 상태는 이 녀석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는데요, 똑같이 우유만 먹더라도 그 날 그 날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변의 상태를 보고 설사를 한다거나 하면 수의사님께 연락해 즉시 진료를 받아보게 합니다.



변이 녹색 빛을 띄면 지방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이런 날은 먹는 분유의 종류나 농도를 바꿔주기도 하지요.

뭔가 아기 동물들에게 어울리지 않는 단어이지만, 간혹 '변비'에 걸리기도 해요. 아무래도 먹는 것은 있는데 운동량이 떨어지니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요? 그럴 때 해결하는 것 역시 '배 마사지 기능사'로 변신하는 우리 사육사의 몫입니다.^^


걷기 시작하면 운동량도 많아지고 스스로 소화도 잘~ 시키겠죠? 


얼른 무럭무럭 튼튼하게 자라거라.

엄마 팔에 근육 붙기 전에 ^^;;;


오늘도 묻습니다.


"은호, 너... '변'한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