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버랜드, 사내 전문가 스토리북 '드림 스페셜리스트(Dream Specialists)' 발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사내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 12명이 들려주는 꿈, 직업, 행복의 스토리북 '드림 스페셜리스트(Dream Specialists)'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림 스페셜리스트'는 지난해부터 에버랜드 블로그(https://www.witheverland.com/tag/스페셜톡톡)에 연재해 온 각양각색 전문가 스토리를 단행본으로 엮은 것으로,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를 비롯해 골프장, 조경분야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 온 과정과 성장 스토리, 직업 세계를 미니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T익스프레스, 메가스톰 등 대형 인기 놀이기구를 기획하는 공학박사 출신의 '어트랙션 기획자'부터 캐리비안 베이 손님들의 안전을 지키는 '라이프가드', 동물들의 엄마 아빠 '사육사', 골프장 잔디 품질을 책임지는 '그린키퍼' 등 12가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미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다양한 직업 정보와 필요한 자질을 전달해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이 책을 발간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 2017년 전국 초중고 1200개교의 학생, 학부모, 교원 등 5만14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교육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희망 직업 선택 시 고려 요소로 '내가 좋아하고 잘할 것 같아서'를 꼽은 인원이 전체의 60% 이상 차지할 만큼 '흥미'와 '적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는 발간사에서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며 특별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 12명의 이야기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 선택의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을 기념해 전국 9,000여 초중고교에 무료 배부할 계획이며,일부 학생들을 에버랜드로 초청해 사내 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고 강의도 듣는 특별 체험학습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이번 12명 스토리 외에 안내견 훈련사, 음향 디자이너 등 더욱 다양한 전문가들의 스토리를 발굴해 에버랜드 블로그에 연재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