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물전문화가가 그린 그림 보러 오세요!


지난해 10月 에버랜드 동물원 명예사육사로 임명된 발달장애 동물그림화가 신수성씨(28)가 2월 6일부터 서초동 GT타워에서 자신이 직접 그린 동물그림 전시회「토끼는 깡충깡충 뛰어서, 참새는 훨훨 날아서」를 열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 속에서 조화롭게 살아가는 동물들'이라는 테마로 기획됐는데, 동물그림뿐만 아니라 식물그림작가·조약돌 조각가 등도 함께 참여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신 씨가 2008년부터 에버랜드 동물원을 500번 넘게 방문하면서 동물과 교감하고 사육사들과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동물매개치료 'PAT(Pet as theraphy)'를 통해 사회화에 성공하고 전시회까지 열게 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신 씨는 이번 전시회에 지난 5년간 직접 관찰하고 그린 30점의 작품을 선보였는데, 사자·호랑이 등 친숙한 동물부터 알락꼬리 여우원숭이·악어거북 등 희귀동물까지 소재도 다양해 동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전시가 될 전망입니다.



또한, 빌딩 로비에 동·식물그림과 조약돌 등을 활용해 자연에 가까운 환경을 조성하고, 그림을 벽면에 걸지 않고 나무에 거는 등 독특한 전시기법을 활용해, 도심 속 시민들이나 휴식을 취하면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이색적입니다.



한편, 전시회 첫 날인 6日에는 신 씨가 명예사육사로 있는 에버랜드 동물원의 아기동물 사절단(사막여우, 아기사자,스컹크 등)과 동료 사육사들이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 전시회를 축하해 주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와 함께 에버랜드는 신 군이 동물그림 작품을 테마로 한 그림 엽서를 제작해 파크 내 상품점에서 일반 손님들에게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번 전시는 6일부터 28일까지 서초동 GT타워 1층 로비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