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기호랑이다이어리] #2. 은호, 눈을 떴어요~!

'아기호랑이 다이어리'에서는 에버랜드 동물원 사육사가 직접 작성한 아기 호랑이(12월24일생)의 성장 일기를 소개합니다. 아기 호랑이가 멋진 어른 호랑이로 성장하는 그 날까지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1월 15. 목요일


몸무게 : 1,300g

특이사항 : 은호, 눈을 떴어요~!

 

아기동물들의 보금자리는 오늘도 평화롭고 조용합니다.


하지만, 우리 은호에겐 그 어떤 날보다 감격스럽고 신비로운 날이 아닐까 싶네요.

 

태어나 처음으로 눈을 떠 세상의 빛을 본 날이기 때문이죠.

 

본인 앞에 펼쳐진 이 세상이 궁금하고 신기하기만 한 이 녀석은 이게 무슨 일이지 싶어 연신 눈을 꿈뻑꿈뻑 거립니다.

  

 

이내 적응을 했는지 기분이 무척이나 좋아보입니다.

 

은호를 따라 저 역시 웃음이 나는 건 또 왜일까요...ㅎㅎ

 

 

 

지난 아기사자 '애기'의 성장기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맹수들은 이빨이 나는 시기에 특유의 야수 본능과 자신의 성격(!?)이 함께 나온다고 볼 수 있어요.

 

 

보시는 것처럼 아직 이빨이 나지않은 채 맨질맨질~ 잇몸 대방출 ^^

 

호랑이도 생후 50일 정도부터 이빨이 나기 시작하고, 60일 정도가 되면 다진 고기를 먹고 지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순한 초식동물이든 맹수의 새끼이든 크게 다를 바 없이 하루 대부분을 이렇게 '숙면'과 함께 하고 있지요.

 

 

 

 

지금도 좋은 꿈을 꾸고 있나 봅니다.

 

뒤척이지도 않고 배를 내민 채 단잠을 자고 있는 모습이 이 세상 가장 편해 보이네요.^-^

 


잠깐, 사육사의 한마디!

 

아기사자 '애기'와 마찬가지로 은호도 제대(태어나면서 어미와 연결되어 있던 탯줄을 잘라낸 흔적, 보통 생후 1주일이 지나면 자연스레 말라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가 떨어졌는데, 마치 자신이 이 만큼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하듯 배를 내밀고 자고 있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