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버랜드 아기판다 첫 생일! '해피 판다 위크' 진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인 푸바오 첫 생일(7/20)을 앞두고 고객들과 함께 하는 '해피 판다 위크'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7월은 푸바오 뿐만 아니라 어미 아이바오(7/13)와 아빠 러바오(7/28)는 물론, 판다 할배로 유명한 강철원 사육사(7/18)까지 판다 가족의 생일이 모두 모여 있는 특별한 달이다.

 

판다는 생태 특성상 가임기가 1년에 단 한 번 1∼3일에 불과해 통상 봄철 3∼4월경 짝짓기에 성공하면 약 4개월 간의 임신기간을 가진 후 7∼8월경 출산한다. 이 때문에 지구상에 있는 대부분의 판다 생일은 이 기간에 모여 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살고 있는 아이바오(어미)와 푸바오(딸)

 

'해피 판다 위크' 기간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는 판다 가족의 생일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아기판다가 태어난 7월 20일에는 첫 생일파티가 열려 사전 SNS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고객들과 함께 푸바오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돌잡이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푸바오 생일파티 고객 초청은 7월 9일부터 '에버랜드', '뿌빠TV' 등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 이벤트로 진행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해당 채널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푸바오가 돌잡이로 뭘 잡을지 미리 예상해보는 온라인 댓글 이벤트도 7월 12일부터 에버랜드 SNS 채널에서 진행되며, 판다 사육사들에게 푸바오 관련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실시간 댓글로 물어 보며 소통하는 라이브방송이 생일 당일 오후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나무에 올라가 있는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 푸바오

 

또한 아기판다 분만실, 대나무 저장고 등 일반인이 들어갈 수 없는 판다월드의 시크릿 공간을 사육사와 함께 탐방해보는 '판다스틱 홈 투어' 프로그램도 7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특별 진행된다.

 

'판다스틱 홈 투어'는 에버랜드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매일 3팀 한정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지난 1년간의 푸바오 성장일기를 담은 포토북과 판다 상품 교환권, 판다월드 및 사파리월드 우선탑승권 등도 선물한다.

 

이 외에도 판다 가족과 생일이 같은 고객들에게는 각 생일 날짜별로 총 4일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인 판다월드 바로 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해피 판다 위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살고 있는 푸바오(딸)와 아이바오(어미)

 

한편 지난 해 7월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197g으로 태어난 암컷 아기판다 푸바오는 1년이 지난 현재 몸무게가 약 39kg로 태어났을 때보다 200배 가량 증가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생후 4개월경부터 네 발로 잘 걸어다니고 어미 품에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더니 첫 생일을 앞둔 현재는 혼자 나무 꼭대기에 쉽게 올라갈 정도로 힘이 세지고 있다.

 

또한 현재 주식인 어미젖(모유) 외에도 최근 들어 대나무와 죽순도 씹어 보며 맛보기 시작하는 등 시기별 성장 단계에 맞게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