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3. 8. 16.

LED라이브 댄스쇼 비트빗(BEAT Bit)을 만든 사람들 - 3人 3色 인터뷰




안녕하세요^^! 위드에버랜드 기자단 이지은, 오미경입니다.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댄스 퍼포먼스의 환상적인 조합바로 에버랜드의 LED 라이브 댄스 쇼 <비트빗(BEAT Bit)>입니다! 아이들이 가득했던 뽀로로 3D 어드벤처가 매주 목요일~일요일까지 저녁시간에는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LED 라이브 댄스쇼장으로 바뀐다고 합니다이 소식을 놓칠 수 없겠죠




비가 추적추적 오던 어느 날! 날이 점점 저물고 있는 시간에도 뽀로로 3D 어드벤처극장엔 관람객들이 빼곡히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왜일까요….? 


바로 이곳이 요즘 가장 핫하다는 <비트빗(BEAT Bit)> 공연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비트빗 공연을 즐기기 위해서는 뽀로로 3D 어드벤처바로 옆에 있는 매표소에서 예약증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예약증이 있어야 관람할 수 있으며 분실 시에는 입장이 불가능하니 미리 발급받을 예약증을 꼬~옥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이 곳에서는 비트빗 공연뿐만 아니라 <k-pop 홀로그램> 공연 예약증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저희 앞에서 예약이 마감될까 조마조마하는 마음으로 줄을 기다렸습니다다행히 발권 성공!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공연 시간 30분 전에 입장을 했습니다.




30분이나 일찍 갔는데도 이미 공연장에는 많은 관람객이 자리를 빼곡히 채우고 있었습니다역시 요즘 대세 <비트 빗(BEAT Bit)> 공연답죠




공연 장면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얼마나 화려하고 신나는지는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관객들의 뜨거운 갈채 속에 약 20분간의 공연은 막을 내렸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박수치고환호하며 즐겁게 공연을 보았습니다. 캄캄한 공연장 내부에서 여러 명의 댄서가 자기 위치를 정확히 찾고한 명도 동작을 틀리지 않는 칼 군무를 선보이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 강렬한 디지털 사운드에 맞추어 펼쳐지는 LED 댄스의 향연게다가 국내 최초로 에버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다는 점연일 5 30분과 7 30분 두 차례의 공연이 성황리에 매진되고 있는 <비트 빗(BEAT Bit)> 공연지금 이 시간에도 멋진 공연을 만들기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세 사람을 만나보았습니다.




먼저 공연 기획을 총괄한 에버랜드 리조트 컨텐츠그룹 유혜주 책임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비트 빗(BEAT Bit)>이라는 공연의 이름은 무슨 뜻인가요?

A. <비트빗(BEAT Bit)>이란 디지털 리듬의 BEAT DATA의 최소 단위인 bit, 우리말 의 음을 결합한 데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그만큼 빠른 리듬에 맞추어 댄서들의 빠르고 경쾌한 춤이 펼쳐진다는 것입니다.

 

Q. 어떻게 이 공연을 기획하시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A. 매년 여름 반복되는 썸머 스플래쉬 축제의 컨텐츠와는 차이가 있는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이 공연을 통해 YOUNG 타켓인 20~30대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모두 어우르고 싶었습니다에버랜드의 기존 공연들이 아이들 중심이었다면, 어른들 그리고 젊은 층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자는데 목소리가 모였습니다. 또 기존에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신기한 공연을 만들고 싶었죠


음악과 댄스의 결합이라는 주제로 국내, 해외의 다양한 공연을 찾아보았습니다마침 LED 라이브 댄스가 해외 모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최근 2년 동안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이 아이템을 국내 도입하여 여러 전문가와 함께 공연을 본격적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그냥 LED 댄스만 짧게 보여드리는 것이 아니라 15~20분 정도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만들어 탄생한 것이 바로 지금의 <비트빗(BEAT Bit)>이죠~^^ 올해에는 <비트빗(BEAT Bit)> 댄스 이외에 더 다양한 구성으로 전시물인 <마다가스카 라이팅 쇼>와 <나이트 사파리 어드벤처> 등을 또한 에버랜드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멋지게 엄지를 올리며 포즈를 취하신 이 분은 바로 <비트빗(BEAT Bit)> 공연의 최힘찬 안무감독님입니다외모도 훈훈~ 거기에 멋진 댄스실력까지! 비트빗 안무 관련하여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았습니다.

 

Q. <비트빗(BEAT Bit)> 안무를 구성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작품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LED 타이밍 싸움입니다. 공연을 보면 아시다시피 음악에 맞춰 LED 의상이 꺼질 때도 있고, 켜질 때도 있습니다이 타이밍에 맞춰 누구는 춤을 추고 있고, 다른 댄서는 춤을 추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에서 대기하고 있어야 하는데 암전 공연이라 서로 부딪치지 않게 동선을 짜 놓아야 합니다그래서 일단 전체적인 안무를 구성해놓은 상태에서 그 다음에 LED 의상에 불이 안 들어오는 친구들끼리 겹치지 않게 타이밍을 짭니다. 공연 중에 다치지 않도록 말이죠~ 안무를 처음 구성할 때 이런 작업을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정말 궁금한 게 있는데요…… LED 의상이 꺼졌다 켜졌다 하는데이건 댄서들이 직접 LED 조명을 작동하시는 건가요?

A. , 아닙니다^^! 저희가 춤을 추면서 직접 의상을 껐다 켰다 하는 것이 아니라 그건 컴퓨터 시스템이 타이밍에 맞게 작동되는 것입니다

 

Q. LED 의상과 관련해서 한 가지 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혹시 일반적으로 우리가 입는 옷을 입을 때와 LED 의상을 입고 춤을 췄을 때 많이 다르나요?

A. . 아주 많이 다릅니다~^^ 일단 움직임 자체가 일반 옷보다는 자유롭지 않습니다.  속에LED 조명이 박힌 판이 있고, 전기 배선들도 안에 다 있습니다거기에 LED 조명이 꺼졌다 켜졌다 할 수 있는 배터리 팩이 있는데, 그게 한 4Kg 정도 무게가 나갑니다그래서 일단 몸 자체가 쉽게 뛰지를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라면 더위와의 싸움이죠^^;;;

 



3 3 인터뷰의 마지막! <비트빗(BEAT Bit)> 공연의 김경찬 연출감독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이번 <비트빗(BEAT Bit)> 공연에서 어느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연출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이번 공연은 에버랜드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뿐만 아니라 젊은 층들을 공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공연에도 LED 댄스에 맞게 클럽 음악, 전자음악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비트빗은 총 5부로 구성된 이야기가 있는 공연입니다. 1부부터 마지막 5부 공연까지 관객들이 끝까지 공연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LED 댄스뿐만 아니라 장면마다 다양한 춤과 음악을 구성하였습니다.

 

Q. 공연에 사용된 음악은 어떻게 선택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클럽 음악 같은 느낌, 전자음악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비트빗 공연의 음악은 2012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 & 일렉트로닉 음반상을 받은 3인조 록밴드 이디오테입의 곡으로 구성되었는데요요즘 홍대에서 일렉트로닉 음악의 떠오르는 스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공연에 나오는 'League', 'Even Floor', 'Sunset Strip' 등의 곡들은 빠른 비트로, LED 댄스와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Q. 암전 공연이라 무대가 어두운데, 여러 명의 댄서가 자기 위치를 정확히 찾는 것이 신기했습니다무대 위에서 어떻게 가능한가요?

A. 무대 바닥에 테이프가 붙어 있습니다. 테이프마다 각각 다른 번호가 쓰여있는데요, 중심이 0번 좌우가 1, 2, 3, 4 이런 식으로 번호가 매겨있습니다. 암전이 돼도 번호는 보이는 것이죠^^~ 이렇게 댄서들이 자기 위치를 찾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비트 빗(BEAT Bit)> 공연 관계자들을 만나 보았는데요,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수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금까지 많은 분의 땀과 열정이 담긴 <비트 빗(BEAT Bit)> 공연에버랜드에 가시면 꼭 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지금, 에버랜드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시면 <비트빗(BEAT Bit)>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션 : 공연 중 2막에서 무대 위 LED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비트빗 댄서는 모두 몇 명일까요?

 

위의 미션을 성공하시는 분들께는 오리엔탈레스토랑의 2인 식사쿠폰을 드린다고 하니 화려하고 멋진 비트빗 공연도 보고! 식사쿠폰까지일거양득으로 <비트빗(BEAT Bit)> 공연을 즐기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 강렬한 디지털 사운드에 맞추어 펼쳐지는 LED 댄스의 향연! <비트빗(BEAT Bit)> 공연은 8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고 하니 에버랜드에 가시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