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3. 8. 9.

사전예약제로 빠르게 즐기는 티익스프레스

 

 

안녕하세요! 위드에버랜드 기자단 1기, 김민아, 오수경입니다.  


여러분은 에버랜드가면 어떤 어트랙션을  타고 싶으신가요?  하나만   있다면? 버랜드가면  타야하는 1순위는? 많은 분들이 ‘티익스프레스’라고 대답하실  같아요. 맞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이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만날  있어서 에버랜드를 자주 찾는 저도 하루에 많아야 2번 정도 밖에  탔는데요. 그런 우리들을 위한 희소식!



7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 T익스프레스 사전 예약제가 시범 운영된다는 사실! 기다릴 요가 없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머리카락을 휘날리면서 에버랜드로 달려갔습니다.



들어가려는 순간! 에버랜드 정문 입구에 티익스프레스의 사전 예약제 시범 운영 안내판이 눈에 띄었습니다. 티익스프레스는 10시 30분부터 17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이용이 가능하고 17시 이후부터는 기존대로 선착순 탑승제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제로 이용하려면 예약증을 미리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타려는 시간대보다 1시간 일찍 받을  있답니다. 즉.. 12시~13시에 탑승을 하시려면 11시에 가야 예약증을 받을  있는거죠~ 자자, 중요한 용을 매의 눈으로 스캔하고 티익스프레스가 있는 알파인 빌리지로 go, go! 



 만약 입구에서 안내판을 보지 못하신 경우~ 당황하지 마세요~ ㅎㅎ 티익스프레스가  알파인 빌리지 입구에도 사전 예약제와 관련된 안내판이 있답니다.




티익스프레스 사전예약제를 이용하려면 지정된 매표소에서 예약증을 발권해야 하는데요. 약증은 이솝매표소, 자동차왕국매표소, 범퍼카매표소, 동물타기 매표소, 티익스프레스 큐패 발권소에서 받을  있습니다. 저는 동물타기 매표소에서 발급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알파인 빌리지에 들어가기 전, 바로 옆에 매표소가 있어서 티익스프레스 쪽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받을 수가 있어요.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일행이 모두 가야 받으실  있습니다. 어떤 분은 혼자 와서  받으려고 했다가 다시 뒤로 가셨어요...


티익스프레스의 인기만큼이나 예약증을 받는대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줄을 기다려 받은 예약증! 워낙 인기가 있다보니 예악증 발권도 굉장히 빨리 마감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제로 티익스프레스를 빠르게 즐기시려면 입장하자마자 가까운 매표소가서 예약증부터  발급받으세요! 아! 그리고 시간대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자, 이제 티익스프레스 앞으로 가볼까요? 티익스프레스의 입구에는 시간에 맞춰 들어가기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도 기다리고 있으니 시간대가 한참 지나신 분들이 와서 들여보내달라고 하시는 모습이 종종 보였습니다. 하지만 예약증에 적혀 있는 탑승 시간대가 지난 경우에는 다음 사람을 위해 이용이 불가능하니,  시간 맞춰 이용해주셔야 해요~



제가 예약한 시간은 15~16시! 들어가기 전에 예약증 한번 확인 받고 입장하시면 되는데요. 저.. 머리  휘날리며 뛰어가는 뒷모습입니다 ㅋㅋ 빨리 타고 싶어서 후다다다닥~~~ 



어.. 어라.. 이쯤 되면 사람이  차있어야 하는데..하는데 하면서 계속 들어갔어요. 여러분! 신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사람이 없습니다. 대박. 기다리지도 않고 바로 탑승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탑승장에 있는 직원에게 예약증을 내면 바로   있어요 >_< 



입장할 때는 머리를 휘날리며 신나게 왔지만... 앉자마자 머리에 오만가지 생각이  들면서 ‘내가  탔을까?? 지금이라도 내릴까??’하게 됩니다. 저만 그런  아니죠? T_T  



하하하하하하하.....  타고 오니 넋이 반은 나갔어요.. 그래도 진짜 티익스프레스는 최고입니다! (-_-)b

 

이렇게, 티익스프레스 입구에 들어서서  타고 도착하기까지...  모든 것이 10분 안에 났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예약된 시간까지 기다리는 시간 빼고요ㅎㅎ) 감탄에 감탄을   밖에 없었습니다. 짝짝짝!!!

 

끝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티익스프레스는 나무로  레일 위를 빠르게 달리는 롤러코스터라는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강수량 0.2mm 이하의 약한 비만 내려도 운행이 중지된답니다. 아쉽긴 하지만 우리들의 안전을 위한 거라니 어쩔  없는  같아요! 이런 경우에는 예약증을 발급받았다해도 이용을   없답니다. 


그리고 17시 이후부터는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 탑승입니다. 만약 예약증을 발급받지 못하셨다면 17시부터 선착순으로   있으니   가서 줄을 서시면 됩니다.   꼭! 참고하시고 이용해주세요!!

 

8월 25일까지는 티익스프레스 사전 예약제의 시범 운영 기간!  기다리고  빠르게 이용  있는 특별한 제도인데요~ 미리미리 예약증 발급받아서 기다리지 마시고 티익스프레스를 이용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스릴을 즐기러~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