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TORY/생생체험기 2018. 6. 15.

인생은 타이밍! 에버랜드 판다 도슨트 프로그램 너무 알찬걸?


쇼핑은 타이밍!

인생도 타이밍!


살다 보면 와~ 운 좋은 걸~?

싶은 순간이 있잖아요~?

 

요건 홈페이지에도

나오지 않은 소식이랍니다.

 

나름 에버랜드 이용 꿀팁이라면

꿀팁일수도 있겠네요.

 

바로바로

다월드 도슨트 프로그램


덕분에 레서판다의 심쿵 모습도

이렇게 담아 올 수 있었네요.



장소 : 판다 월드

시간 : 오후 3시

접수 : 선착순 (15~20명가량)

날짜 : 6월 17일까지

소요시간 : 약 40분 전후


지금 제가 알려드리는 소식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홈페이지에 별도로 나와 있지 않아요.


안전이 제일이기에

너무 사람이 많으면 진행을 하지 않을 수도 있어서

진행여부는 그날 가서 확인을 해봐야 한답니다.


오후 3시쯤 한 번 찾아가 보세요.

2시 55분이나 3시쯤 저 앞에 사육사분이 오셔서

판다 도슨트 프로그램 선착순 참여자를 모집한답니다.



어느 정도 인원이 모이면 다 같이 이동~

저희는 Q패스 전용 라인으로 이동을 합니다.

입구까지 그냥 가냐고요~?

아니요~ 그렇지 않아요~



판다월드에 가 보신 분이라면

이렇게 길 따라 대나무가 있는 걸 보셨을 거예요.

전 사실 이게 모형인가? 의심도 했었는데요.


이동하며 알려주신 말씀으론

여기 있는 대나무가

러바오와 아이바오의 비상식량이라고 하네요.

보통 대나무를 공수해 와서 먹이로 주는데

가져온 걸 먹지 않을 때

여기 있는 대나무를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거름으로 판다 똥을 준다고!!


전 냄새 한 번도 못 맡았는데

말씀하시고 나서 대나무 밑을 보니 이렇게

토실한 고구마 모양의 응아가!!!



시작하자마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어느새 입구에 도착!


Q패스 라인으로 이동했기에

저희 먼저 입장을 하게 된답니다.

영상 시청을 하고 들어가는데요.

영상을 관람하고 나서 직원 통로로 이동을 하네요.

헛! 여기는 처음이야!



테이블과 의자, 스크린이 있는 곳에서

저희는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판다의 여러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판다의 발자국 모형이에요.

얼마나 큰지 직접 손바닥을 대보기도 했답니다.

아이가 손을 대봤는데

그 크기를 직접 비교해보니

어마어마한걸요~?


판다 발가락은 몇 개일까요~? 란 질문에

5개요~ 라고 얘기를 많이 했는데요.

 

하지만 사실 대나무를 잡기 쉽게

밑쪽에 가짜 발가락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판다의 먹이 대나무!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가서

판다가 대나무 껍질 벗기며 먹는 모습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냥 원숭이가 바나나 껍질 벗기듯

쉽게 벗기고 먹고 하는 모습을 봤었는데요.


직접 반으로 쪼개진 대나무를 모여주셨답니다.

어느 곳에서 자라느냐에 따라

기후의 영향을 받아 두께가 다르다고 하네요.


너무 쉽게 먹던 대나무 아주 단단해요!

아이는 부러트려 보겠다며 힘을 주기도~~

아니 어떻게 이런 걸 그렇게 쉽게 먹는 거지~?

정말 놀랐어요!



원래는 투호 놀이를 해서 이긴 사람에겐

황금원숭이 먹이를 줄 기회를 주는데요.

 

제가 갔던 날은 인원이 많아서

소리를 듣고 맞추는 게임을 했답니다.


다양한 판다의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었네요.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울음소리에

또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이곳은 비밀의 방이었답니다…….

가려진 벽면을 열자...



짠~ 바로 이런 진풍경이 펼쳐지네요.

유리창에 붙을 수밖에 없겠죠~?


요 각도로 보기는 또 처음인 것 같아요~



그냥 가기엔 너무 아쉽죠~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사진 촬영도 가능하답니다.

 

혹 이 글을 보고

판다 도슨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이왕이면 카메라를 챙겨가세요~ ㅎ


사진 촬영까지 마치고

자유롭게 러바오와 아이바오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 난 후

다시 모입니다.


이번엔 레서판다!



너는 왜 그리 매일 코~ 잠자면서 숨어 있니~?

심쿵 하도록 귀여운 모습 잘 볼 수 없지요~?


하지만 제가 뭐랬나요~

인생은 타이밍~

판다 도슨트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보기 힘든 그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헉! 심장이 멎을 것 같은 귀여움!

게다가 이렇게 가까이에서!

 


너구리처럼 생겼지만 이 아이도 판다!

 

사육사분과 함께 하이파이브하는 모습은

다시 한번 심장이 덜컹하기에 충분했네요.

발바닥도 복슬복슬~



이렇게 벌떡 일어나기도 했답니다.

꺄~ 너의 이런 모습 처음이야~

사과를 어찌나 맛있게 먹던지...

요건 주 먹이가 아니라 간식의 개념이에요.



멸종 위기에 놓인

희귀 동물 황금 머리 사자 타마린!

 

그 모습을 에버랜드에서 볼 수 있답니다.

거기다 축하할 일이….

올해 황금 머리 사자 타마린이 태어났지요~


 


애니메이션 라이언 킹에 나오는 원숭이가

바로 요 황금 머리 사자 타마린이라고

말씀해주셨던 것 같아요.



바깥쪽에는 판다가

산책할 수 있는 공간도 있지요.

 

그뿐 아니라

곳곳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더 궁금한 분은 살펴보면

좋다는 말씀도 해주십니다.



그리고 이 화면을 보신 분들 계시죠~?

 

저희도 요 창으로

내부를 살펴보기도 했었는데요.

 

야외에서 실내에 있는 판다의 모습  뿐 아니라

한국에 오기 전 모습 등

20가지가 넘은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답니다.


그냥 안쪽에서 보고 슉슉 지나가셔서

모르고 계셨던 분들도 많지요~?



역시나 세계 희귀동물인 황금원숭이도

이곳 에버랜드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황금원숭이 2세가 작년 7월에 태어났답니다.

얼마 안 있으면 첫 생일을 맞이하겠네요~


 

원숭이 먹이하면 바나나! 를

떠올리기 쉽지만

황금원숭이는 고구마를 먹는다고 하네요.

 

기후와 관련이 있다는 이야기도

전해 들었어요.



그리고 손오공의 모델이

바로 요 황금원숭이라고 하네요.

 

하늘을 슉슉 나는 원숭이~ 라는 질문에

제가 정답을 맞혀서 정확히 기억합니다 ㅎ

올라간 입꼬리 하며...

그러고 보니... 앗! 싶은 느낌이...



한쪽에 있는 창을 열어

통 안으로 고구마를 던져 넣어주면

날름날름 먹는답니다.

 

퀴즈를 맞힌 아이들은 통 안으로

먹이를 쏙쏙 넣어주기도 했지요.


다들 고구마가 먹고 싶어도

우두머리의 배가 다 찬 후에야 먹을 수 있기에

먹이를 먹을 수 있는 명당은 우두머리 차지!

 


그리고 판다 월드가 오픈한지 2주년!

기념 배지를 선물로 받을 수 있었답니다.

러바오와 아이바오의 모습이 담긴 배지

너무 귀엽죠~?


평상시 러바오네~

아이바오네~

먹고 있네~

자고 있네~

원숭이다~


하며 그냥 바라보기만 하던 동물 친구들을

에버랜드 판다 도슨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아이만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성인도 OK!

저희가 참여할 때 대학생분들도 함께 했었다지요~


저도 참여해보고 싶어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물으신다면...

무료!


일체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사실!

아는 사람만... 혹은

타이밍이 기막히게 좋은데 선택까지 잘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날이면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니니

꼭 이용해 보시라 권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