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애니멀 도슨트 5회] 동물들에게 찾아온 춘곤증



※ 애니멀 도슨트(Animal Docent)
에버랜드 동물원 수의사 오석헌입니다!
매주 화요일 11시~12시, 에버랜드 동물원의 재미있는 이야기들 트위터로 들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트친님들~ 2주일만에 뵈니 더 반갑네요~
이제 완연한 봄이에요^^
따뜻해진 날씨가 반가우면서도 점심 시간 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 때문에 곤욕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ㅎㅎ
동물들도 춘곤증이 있을까요?

·지난주엔 너무 허전했는데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를 들려
 주실지 기다려집니다.

·출석해요ㅎㅎㅎ 애니멀도슨트 출첵할때가 제일 씐나용^*^

·반가워요 무탈하셨죠? 동물들도 춘곤증 있다에 한표에요
 조는 친구들 있더라구요 ㅋ

·안녕하세요? 샘 반가워요~~~
 춘곤증 당연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있다. 한번씩 가면 낮잠자는데 춘곤증이 있을것같아요

·음... 있을껄요...? 제가 졸립거든요... -_-;;

·이주만이라 더 반갑네요ㅎㅎ 첨부터 질문이라니!!
 갠적으로 동물들도 춘곤증 있을거 같아요^*^

·춘곤증은 모두 있지 않을까요 ㅠㅜ 저도 지금 졸려요...


100프로 정답이네요! 답은 예스입니다~ㅎㅎ
물론 사람만큼 직접적으로 나타나진 않지만 동물들도 날씨에 영향을 받지요.
그래서 오늘은 봄날 동물들의 나른한 표정들을 사진을 통해 보여드리려고 해요~. 제가 지난 한주간 열심히 관찰하면서 도촬했답니다 ㅋ

·생각만해도 완전 귀여울 것같아요 도촬 ㅋㅋㅋㅋ
 졸려하는 표정들^^

·귀여운 동물들의 꾸벅꾸벅을 볼수있겠군요!!

·도촬 아니 아니 아니되오.. ㅎㅎㅎ

·와웅ㅋㅋ 귀여울거 같아요>< 이주 기다린 보람이 있군영 ㅋㅋ

·담에 가면 더 관심있게 동물들을 관찰할거 같아여..
 저도 나름대로 도촬해  봐야쥐~~


첫번째 만나볼 친구는 애니멀도슨트의 단골손님 사막여우 입니다. 햇빛을 피해 굴 속에서 자는 친구와 따뜻한 바위위에서 낮잠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에요

# 사막여우 사진


·와ㅎㅎ너무귀여워요ㅜㅠ
 사막여우들도 각자 선호하는 잠자리가있었군요..

·우와 넘 귀여운데요~♥
 혹시 사막여우친구들의 특별한 잠버릇은 없나요??

·예뻐라~~~굴속에한 녀석은 눈뜨고 있는거 같아요ㅎㅎ

·사막여우는 언제나봐도 귀여워요^^

·귀엽네요~~ 작년에 자는거 봤답니다.

·꺅~ 어린왕자의 사막여우? 너무 귀여워요 ㅎㅎ

·ㅋㅋㅋ 스스로찍어놓고 뿌듯해하시는 사육사님의 모습이
 눈에선하네영ㅋ 사진보니 그럴만도하겠어요~


그 옆을 가보면 왈라비 가족이 그늘을 찾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왈라비는 캥거루 친척뻘 되는데요.
크기는 캥거루 보다 작지만 아기를 주머니에서 키우고 뛰는 모습도
비슷하답니다.

# 왈라비 사진


·나무에 가지만 있어서...그늘이 좀 없네요

·저도 첨 봤을때 캥거루인줄 알았답니다..

·얼마나 더웠으면 ㅜㅜㅜ
 뭔가 동물들도 우리의 모습이네요 ㅋㅋ그늘만 ㅋㅋ

·귀엽다.. 보고 있으니.. 급 졸리구. ㅋㅋ

·애니멀도슨트 시간 너무 좋아요 ㅠㅠ 최고최고ㅠㅠ
 귀요미 동물들 사진 개인소장해도 되나요?

·선채로 자고있는건가요?ㅋㅋ

·ㅋㅋㅋ 이녀석들 캥거루도 아니고... 뭔가...
 어설프지만 자는건 귀엽네요

·동물들은 다~ 이뻐요^^
 그늘에서 쉬는 모습도 귀엽고 사랑스러운지ㅋ

·더운곳에서 사는것 아닌가요?


바로 옆에 있는 코아티들도 나무둥치에 모여서 쉬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보여드리는 사진을 순서대로 보시면서 어떤 상황인지 추측해보세요 ㅎㅎ

# 코아티 사진 1. 2. 3. 4. 5. 6


·놀아 달라고 떼부리는것처럼 보이네요 졸린데 더 놀고싶은..

·기절시킨건가요?

·코아티 3마리녀석들 ~
 모여서 잠을자다가 가운데 있는 녀석이 더워서 깬건가요 ㅋㅋ
 ㅋ아니면 가운데 녀석이 하품하고 잠이 든건가여 ㅋㅋㅋ

·하품은 옮는다? 차례로 하품하더니 한놈만 빼놓곤 꿈나라로
 직행했네요 ㅋ

·낮잠 자다가 깨서 옆친구깨우다 실패하고 심심해서 일어나려
 는 상황인가요?

·잠투정 부리다가 깬건가요...? 설마...? = ㅂ =

·한마리씩 하품하며 모여서 뭉쳐자는거같아욤*.*


사진속의 코아티는 모두 4마리인데요. 조용한 무리에서 2번이 하품을 하지요. 그리고는 1번도 하품을 따라하더니 고개를 푹 숙이고 잠을 잡니다. 다음에는 3번이 갑자기 푹 쓰러져서 잠이 들고요. 뒤에 있던 4번은 처음부터 세상 모르게 잠을 자고 있구요. 비슷하게 맞춰주신 분들 몇 분 계시는데요 ㅎㅎ 역시 동물들도 사람처럼 수면이 전염되나 봅니다~~^^

·저까지 하품이 전염되었나봐요..너무 졸린데요 ㅎㅎ

·아 그런거였군요 사진이 다 비슷비슷해서 잘 안보였어요

·아이들이 너무 작아서 누가누군지 안보였다구요 ㅎㅎ

·동물들도 진짜 사람하고 똑같네요~


동물들중 시체놀이를 가장 잘하는 동물은 이 동물이 아닐까 해요. 정말 미동도 안하죠 ㅎ 바로 방구쟁이 스컹크입니다

# 스컹크 사진


·스컹크인가요?
 누워있으니 얼굴도 안보여서 어떤 동물인지모르겠네요

·진정한 시체놀이네요!

·저렇게 하고 있으니깐
 어느 동물인지 구분도 되지 않는다는.....

·아 쟤가 방구쟁이 스컹크인가요?
 보기엔 그냥 귀여운데 ㅎㅎㅎ

·ㅎㅎㅎ 돌 사이에 키가 딱 맞네요~!
  잠자리 제대로 찾았는데요~


다음은 북극곰입니다.
조금 있으면 짝짓기 시기도 다가오는데 우리 통키는 암컷에겐 관심이 없고 저렇게 늘어져 잠만 자네요 ㅎㅎ

# 북극곰 사진


·헉 돌이랑 하나가 되어있네요 정말 늘어져서 자는듯

·통키 찾는데 한참 걸렸어요~
 돌이랑 딱 붙어있어서 몰랐네요 ㅋ

·ㅎㅎㅎ 통키야 본능에 충실해야지~

·그럴 수도 있지요~ 저도 자는게 더 좋거든요 ㅋㅋㅋ

·가끔 저렇게 광합성도 해줘야지요~

·와 정말 돌이랑 일체가 되었군요~ 부러워요 저 자는 모습


이번에는 맹수들의 세계, 사파리월드로 호랑이버스를 타고 들어가보지요~
버스를 타고 입구에서부터 사자들이 쓰러져있어요.

# 사파리입구 사진


·돌이 시원해서 다 저기 올라가서 자는건가요? 신기해서요
 다들 돌하나씩 차지하고~

·사자도 별 수 없네요~ 잠에 이길수 있는자 누구인가! ㅎㅎ

·오~ 친숙한 사파리 풍경 등장이네요~.

·쓰러져 죽은거 같아요 ㅋㅋㅋ 완전 귀엽당 ㅋㅋㅋ

·시체놀이의 킹왕짱은 스컹크가 아니라 사자인거 같은데요?!


옆 동네에서는 불곰도 세상 모르게 자고 있군요~'
졸려요 졸려'

# 불곰 사진


·이거 사생활 침해입니다!!!

·시체놀이 하는 애들 많네요 ㅎㅎ 죽은줄 알겠어요~

·용케 나무그늘을 찾아낸건가요? 다소곳이 자고 있네요

·곰 최고의 간식 건빵을 주면 벌떡 일어나지 않을까요?!

·사자하고 곰하고 여우는 하루에 몇시간씩 자나요?


오늘은 봄철 춘곤증을 이기지 못하고 잠에 열중하고 있는
에버랜드 동물들의 '적나라한(?)' 모습을 몰래 촬영해 보여드렸습니다.
ㅎㅎ 재미있으셨나요?~

·네~ 저도 다음에 가면 도촬 도전해 보려구요

·다 좋은데~ 보다보니 저도 계속 졸린 느낌이...

·오늘도 재미있는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수의사님!!

·동물들도 이런 춘곤증 이겨내려면 잘 먹고 원기 보충해야될
 것 같아요~


동물원을 관람하시다 보면 오후 시간에 지금 보여드린것처럼 여러 동물들이 잠을 자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물론 활발히 활동하는 것보다는 흥미가 반감되겠지만 주의 깊게 자는 모습 하나하나를 관찰해 보시면 분명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시게 될거에요.^^

참~! 자고 있는 동물들에게 인위적으로 먹을 것을 던지고
시끄럽게 하면 안된다는거..우리 트친님들은 아시죠?^^
있는 그대로의 동물을 느껴보세요. 동물은 바라볼때 가장 아름답답니다.

·당근이죠~ 애니멀도슨트 팬으로서 그 정도는 안 답니다~^^

·네~ 자는 동물 깨우려고 과자 같은거 던지고 이러는건
 정말 아닌거 같아요

·오늘은 벌써 끝인가요? 왠지 다른 날 보다 빨리 가시는듯 ㅠ

·아이들 데려가면 꼭 그런 얘기 해줘요~ 그게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