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애니멀 도슨트 4회] 수의사로서 가장 행복할 때




※ 애니멀 도슨트(Animal Docent)
매주 화요일(11시~12시) 에버랜드 트위터(@Witheverland)에서 전문 수의사(사육사)가 에버랜드의 동물들을 소개하고 관련 궁금증도 풀어주는 코너


안녕하세요 트친님들~ 오늘 날씨 너무 좋네요~ 일주일동안 잘지내셨나요?^^
오늘은 제가 동물원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행복과 즐거움에 대해 편하게 말씀드려볼까해요~

"일주일동안 기다렸어요 +_+ 오늘도 완전 기대!!"

"정말 오늘 햇살이 장난아니네용~와 동물원에서의 행복이라~^^기대되네요"

"잘지내셨나용^^아 오늘도.경청하는 자세로 들을께요!!귀 쫑끗^^"

"우와!!드디어 타임이네요~오늘은 더 기대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동물원에서 일을 한다면 무엇이 가장 좋을 것 같나요?

"동물들과 정서적교감이요^^ 저도 동물을 좋아해서요,
  가까이서 오랜시간을 함께 동고동락하고싶네요~"

"동물원에서 일을 한다면....동물과의 교감이 제일 큰 장점일꺼같아요 ....
  분뇨에서 나는 냄새는 가장 큰 단점일까요? ㅎㅎ"

"맹수들 먹이주고 돌봐주고 같이 놀수 있는 이색체험(?) 이요 ㅋㅋ"

"귀여운 아기동물들을 만나는게 가장 신나고 좋을것 같아용^^"


저는 마음껏 많은 동물들을 볼 수 있다는게 가장 좋답니다.
가끔씩 마음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여도 동물원을 거닐다 보면 어느새
마음의 평화가 찾아온답니다. 이 귀여운 사막여우들 좀 보세요.

# 사막여우 사진


"저희 신랑이 좋아하는 사막여우네요~ 동물원에서 일하시면 일반인들은 가까이
  접하기 어려운 동물을 볼 수있고 만질 수 있어 좋으실거 같아요~~"

"사막여우 볼 때마다 집(?) 안에 들어가 있던데 이렇게 다 나와있는건 처음 보네요
  ~ㅎㅎ"

"아~ 정말 그림 같아요~ 어떻게 저렇게 자기 자리들을 딱 잡고 앉아있는 걸까요"

"너무 귀여워요~ 사막여우도 집에서 키우면 안되는건가요?"


사파리에서 이렇게 늠름한 백호들을 보는 것도 좋지요

# 사파리 백호 사진


"오늘 덥던뎅 시원 하겠네요 ㅎㅎ 백호가 넘 귀엽네요 ㅎㅎ
  무서워야 하는데 표정들이..."

"와..기골이 장대하다는 말이..이럴 때 쓰는거네요!?"

"백호친구들도 잘땐 엄청자지만 또 활발할땐 너무 활발한것같아요 ㅋ
  당연한것같지만.. 낮에 저렇게 노는모습이 보기좋네요 ㅎㅂㅎ"

"물뿌리는 백호 완전 멋진데요? 왠지 CF의 한장면이 생각납니다 ㅎ"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축복은 새로 태어난 아기동물을 만나 볼 수 있다는 것 같아요. 사람도 비슷하겠지만 아무리 험악한 동물들도 새끼 때는 말할 수 없이 귀엽답니다.

"공감이요~어린 동물들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새 생명의 탄생은 정말!! 예전에 어떤 영화에서 말이 해산하는 과정을 보여
  줬는데 정말...감동이더라구요^^"

"맞아요 ㅠㅠ 아기들이 가장 신비롭고 귀엽죠 ㅎ
  우리 강아지도 오늘 새끼를 낳는데..ㅠ"

"맞아요!! 어느 동물이든 새끼때는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워요~"


이러한 생명의 신비를 바로 코앞에서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이지 말로는 설명할 수가 없어요^^
그럼 지금부터 에버랜드 동물원의 아기동물 사진들을 공개해 보지요..
먼저 너무 귀여운 아가 침팬지 '바라카'에요~

# 아기 침팬지 사진


"아항!! 이름처럼 축복 많이많이 받았으면 좋겠어요^*^"

"엄훠!! 정말 귀여워요~ 침팬지도 이가 없으니 또 색다르네요 ㅎㅎㅎ"

"순간 바카라로 읽은 저자신 반성합니다.ㅋ"

"우왕ㅋㅋㅋ아기침팬지의 눈망울이 정말 초롱초롱한게 너무 귀엽네요!ㅎㅎ
  평소 침팬지들보면 덩치 크고 포악해 보였는데 다들 애기땐 이렇게 귀요미였군요
 ㅎ"

"오~ 저 꼭 쥐고 있는 손이 너무 귀엽네요..눈망울도요~"

"헉! 사람 아기 같아요~역시 침팬지네요 ㅎ"

"바라카! 꼭 기억했다 이번 주에 보고 와야겠네요~"


이 조그마한 아이는 마모셋 아가고요~
정말 조그맣지 않나요?



"큰 마모셋도 작고 귀엽게 느껴졌는데 아기 마모셋은 얼마나 작을지 상상만해도
  정말 할말을 잃게 만드네요~"

"뉴스에 많이 나오는 손가락많한 마모셋 원숭이 이군요 ...
  손에 힘주면 다칠것 같아요"

"마모셋이 제일작은 원숭인가요?"

"조그마한 것이 보호본능을 일으키네요ㅎㅎㅎ 너무 사랑스러워요.."

"저저 수건 사이로 보이는 손...아 너무 이쁘네요!♥"

"대박이네요 ㅋ 피펫으로 먹이주시는 건가요? >ㅁ<"


이 아이는 다들 아실꺼에요~
여자분들이 특히 좋아하시는 사막여우의 아가 모습이에요~
어떤가요? 어찌보면 정말 강아지 같죠? ㅎㅎ 귀여워요 ㅋ

# 사막여우 아가 사진


"으앙 너무 귀엽네여 강아지 같아요 정말 둥글둥글 한 모습으로 찍혀서
  사막여우보다 강아지 같아요"

"끼야~~너무 귀여워요!!!아 넘 이뻐서 델구 오고 싶은데요?!ㅎㅎ"

"사막여우ㅠ 너무 귀여워요~ 윽! 안아보고 싶다, 머리도 막 만져보고 싶고 ㅎㅎ
  눈이 너무 귀여워요~"

"귀가 작네요..? 크면서 귀도 자라는거에요??"

"너무 이쁜 사막여우예요 그런데 사막여우가 전갈을 먹을땐 잠시 귀여움을
  내려 놓는답니다 ㅡㅡ;;;"


이쯤해서 퀴즈 하나 내드려야겠죠?
애니멀 도슨트의 퀴즈가 어렵다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디까지나 재미를 위한 것이니 재미삼아 맞춰주세요~
자~ 지금 보여드리는 이 사진은 어떤 동물의 아기때 모습일까요?

# 나무늘보 사진

"나무늘보!"

"수달인가요"

"비버"

"개미핥기 같은데요~!"

"나무늘보가 확실해요 ㅎㅎ"


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맞추셨네요 ㅎㅎ
이 아이가 그 유명한 나무늘보의 아가랍니다. 나무늘보는 대부분 나무에서 거꾸로 매달려 느긋하게 생활하는 동물로 잘 알려져있지요.

"나무늘보하면 눈이 쳐져있는줄알았는데... 아기때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자는 나무늘보를 보니.. 졸려요 ㅎㅎ"

"아..ㅎㅎ 저번에 보러갔었는데 정말 움직이지 않더라구요..^^"

"어린 나무늘보 친구들도 느릿느릿하게행동해용? ㅋㅋ"

"아 나무늘보군요!!자세히보니 긴팔을 가졌네용^^"

"저 왜 보자마자 개미핥기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이 너무 다른데 말이죠,
  ㅋㅋㅋㅋ 멘션보내고 저혼자서 폭풍 비웃음(스스로에게ㅋㅋㅋㅋ)"


수의사로서 크게 보람을 느낄 때도 물론 있답니다. 치료한 동물이 회복됐을 때 바로 그런 감정을 느끼지요. 다리가 부러진 원숭이가 다시 뛰어다니고 질병으로 인해 쓰러졌던 물개가 밤샘 치료 후에 다시 일어나서 헤엄치는 모습을 볼때의 그 감정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정말 말로형용할수없을거같아요 그럴땐..ㅜ 노력해서 보살핀결과잖아요!!
  한편으론 안심도될거같구요^^"

"와~!!정말 말로 표현못할꺼같아요!!
  아이들이 다 건강해서 수의사님이 심심하면 좋겠네요!!"

"수의사이기전에 정말 부모의 마음으로 감동과보람을 느끼실꺼같아요"


또다른 즐거움은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이지요.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동물사랑단'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가끔은 저도 선생님으로서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진행할때가 있답니다. 이럴때는 다시 동심의 세계로 빠져 드는 느낌이에요~~^^
아이들이 어찌나 초롱초롱한 눈으로 바라보는지요 ㅎ

# 동물사랑단 교육 사진


"정말 이런체험학습은 아이들의 기억에도 오래오래 남더라구요
  직접 동물을 보고 만져보고 설명을 들을때 그 지식도 , 그 느낌도 오래오래~~"

"그렇군요 신청은 홈피에서 하는건가요?"

"아ㅎㅎ 동물사랑단 들어봤어요!!저도 신청하고싶었는데 나이제한이..ㅜㅜ"

"담에 저희 아이도 참가 시켜야 되겠어요 ㅎㅎ"

"가방과 모자가 너무 이뻐서 제 눈도 초롱초롱~! + ㅂ +"

"저도 아이가 조금 더 크면 꼭 체험해주고 싶은 프로그램이에요~"

"ㅋㅋㅋ 저 동물사랑단 곧 수료 앞두고이써요 전문반이에요 ㅋㅋ
  3년동안 배우고 한달만남아서 넘 아쉬워여 ㅠㅠ"


이렇게 제가 직접 지난 시간에 설명해드린 블로우건 시범을 보이기도 하고요

#블로우건 시범 사진


"자세가 좋으시네요 ㅎㅎㅎ"

"너무 진지하신거 아닌가요 수의사님?!"

"아이들이 좀 무서워하는거 같은데요 ㅋㅋ"


자~ 오늘은 제가 동물원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그냥 끝내기 아쉬워서 여러분들이 동물원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물원에서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관람객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동물에게 무언가를 주고 싶어하는 심정은 그 누구보다 제가 잘 이해하겠지만 우리 트친님들께서도 절대 그러면 안된다는 것을 잘 아실거에요. 동물원에서는 재밌는 동물의 생태도 설명하고 사육사가 먹이 주는 모습도 보여주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시간이 있습니다. 다음에 동물원 방문시에는 이러한 스토리텔링 시간을 통해 동물에 대한 지식도 얻어가시고 각각의 동물들이 먹이를 먹는 모습도 관찰해보세요~~~

"어린이집 교사로써 감사하게 느끼는 부분이네요^^
  아이들 데리고 견학가면 굉장히 힘들고 정신없는데 설명 잘 해주셔서 사육사,
  조련사분들께 늘 감사하답니다ㅎㅎ 아이들만큼이나 저도 신기해서 돌아다녀요
 ㅋㅋ"

"저 스토리 텔링 참여했었는데 황금원숭이 신비랑 재미지게 놀다왔어요 ㅋ"

"요즘도 가끔 동물원 가면 과자 같은거 던져주고 하는 사람들 있더라고요 그런거
  주면 동물들한테 안 좋다는거 다들 아실텐데 왜그러시는지 모르겠어요~ ㅠ"

"스토리텔링 시간이 있다는거 처음 알았네요~ 시간이 정해져있는건가요?
  아님 수시로 사육사 분들이 설명해 주시는건가요?"


이번주에도 트친님들 덕분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맛점하시고 다음주에 또 만나요~!!

"매주 에버랜드 쥬토피아에 가고 싶게 만드는 재밌는 이야기 잘봤습니다^^
  아이들 낮잠자는 틈에 재밌게 봤네요ㅎㅎ"

"동물을 좋아하지만 동물에 관한건 많이 미흡하네요..
  동물에 대해 많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오늘은 전문 지식 보다는 마음 따뜻해지는 얘기였네요~
  다음주에도 더 유익한 얘기 많이 해주세요~ 고생하셨습니다 수의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