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버랜드 동물원 이야기] 불곰은 겨울을 좋아해!

겨울을 맞아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는 스노우 사파리로 화려한 변신을 했습니다. 지금 스노우 사파리에서는 멋진 빙벽과 함께 그 어느 때보나 활발한 곰들을 만나 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에버랜드 동물원 스노우 사파리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야생에서 생활하는 불곰은 대부분 먹잇감이 부족해 겨울 잠을 자지만, 에버랜드 사파리 월드에서 생활하고 있는 불곰은 4계절 맞춤 영양식으로 먹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야외 활동을 합니다. 


"나랑 놀자곰~~~~>_<"


여름에는 태양이 내리 쬐는 뜨거운 더위를 식히기 위해 얼음과자와 시원한 수영장을 만들어 수영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추운 겨울 사파리의 푸른 나뭇잎은 모두 떨어지고, 풀들이 말라 불곰들이 하나 둘 허전함을 느끼며 하루를 보내고 있었는지는 걱정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래! 불곰을 위해서 겨울에 맞는 놀이터를 만들어 주자!!" 

"곰들이 좋아하는 눈, 얼음을 활용해 봐요~ 눈이 오지 않은 날에는 눈을 뿌려주고!" 

"얼음 나무와 얼음 미끄럼틀을 만드는 건 어때요?*_*" 


하나 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새롭게 탄생한 에버랜드 동물들의 겨울 왕국!




사육사들은 인공제설기를 통해 눈을 뿌려 주고 빙벽을 만들어 불곰들의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땀을 흘렸는데요. 이렇게 드디어 "스노우 사파리"가 탄생하였습니다!


"우와 여기가 우리집 맞나요?" 



"후후~ 넘나 시원한 것!"


불곰들은 신기한지 쌓인 눈을 파서 먹어 보기도 하고 스스로 얼음 굴을 만들기도 하더라고요~ 얼음 굴 안에서 아늑한 겨울을 맞는 에버랜드 불곰들!


맛있는 간식을 얼음 속에 숨겨 두어 사육사와 함께 하는 보물찾기! 목이 마르면 나무에 열린 갖가지 모양의 얼음 과자를 따먹으며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들까지~ 




다양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요소들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에버랜드 사파리 불곰은 추운 겨울에도 생동감이 넘치는 모습들을 항상 보실 수 있는데요. 얼음, 눈과 함께 좋아하는 동물들의 본능적인 행동들을 보고 있노라면 저희 사육사들 역시 행복함과 뿌듯함을 느낍니다.



"저희 보러 오실거죠?"



에버랜드 스노우 사파리는 2월 21일까지 계속됩니다. 이 겨울이 가기 전에 꼭 만나러 오세요!^^